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 이용해보기
많은분들께서 국세청에서 업무를 보죠? 세금과 관련해서는 모든업무가 국세청과 연계가될텐데 말이에요. 그렇다면 오늘알아볼 업무는 바로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에대해 소개를 드려보도록 할께요. 그럼 어떠한 방법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지 어려운내용이 될 수 있으면서도 하지만 알아보신다면 평소 홈페이지에서 업무를 본다면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게다가 예전엔 실제로 방문을 하고 업무를 봐야했지만 이제 인터넷을 통해서 알아보면 좋겠습니다.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을 받기위해서는 홈택스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되겠어요.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이처럼 여러가지 항목들이 보여지겠습니다.
메인메뉴에 보이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라는 메뉴가 보여지겠습니다.
그럼 이 항목에서 발급받아볼 수 있을듯 하죠?
그런다음 또다른 메뉴가 나타나는 부분이에요.
조회와 발급메뉴를 받아볼 수 있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아래로 보이는 발급메뉴를 확인해주면 되겠어요.
하지만 국세청 홈택스에서 업무를 보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및 본인인증절차에대해
거쳐서 이용할 수 있겠어요.
발급을 하면 우측으로 건별, 수정, 일괄, 반복, 복사까지
총 5가지 메뉴를 통해서 발급을 받아볼 수 있을거같아요.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은 이처럼 그다지 어렵진 않습니다.
게다가 집에서 몇번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니 굉장히 편하겠습니다.
이렇게해서 오늘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을안내드려보았어요.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은 모두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많은분들이 궁금해했던 내용에대해서 시원하게 궁금증을 풀었다면 다행이네요.
홈택스에서 업무를 보기위해서는 본인인증절차를 꼭 지켜주셔야겠습니다.